# MAX | MSP | JITTER regular 과정
1. Max/MSP (regular)
: Digital Sound Processing에 관련된 다양한 테크닉을 배우고 활용하는 것에 포커스를 두고, 그것을 실현시키기 위한 Max의 알고리듬 만들기를 MSP와 보조를 맞추어 동시에 진행한다. 기본적인 Max 프로그래밍의 활용 방법과 additive/ subtractive synthesis, FM, Granular, Delay technique, FFT synthesis 등을 익히고 자신만의 유니크한 알고리듬으로 다양한 상황에 사운드를 디자인하는 방법들을 창조하는 것에 목표를 두고 있다.
- Week_00 : Introduction to Max/MSP
- Week_01 : 다양한 연산 방법 및 trigger의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한다.
- Week_02 : 조건식을 활용한 MIDI 사운드 디자인, metro 오브젝트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이해한다.
- Week_03 : Data 활용 및 처리 방법들에 관한 기술 첫번째, 이것을 MIDI 사운드로 실현시킨다.
- Week_04 : Data 활용 및 처리 방법들에 관한 발전된 기술 두번째, 기본 oscillator에 관한 소개를 한다.
- Week_05 : Data 활용 및 처리 방법들에 관한 발전된 기술 세번째, 이를 활용한 additive synthesis 구현
- Week_06 : Markov chain을 활용한 확률 기반의 Data 활용 및 처리 방법 및 시퀀스 사운드 디자인 구현
- Week_07 : Step-sequencer 구현, subtractive synthesis 소개 및 활용 방법
- Week_08 : Sampling synthesis를 익히고, audio를 recording/ play하는 다양한 테크닉을 활용한다.
- Week_09 : Abstraction, Bpatcher, Poly structure를 만드는 방법과 활용을 익힌다.
- Week_10 : 사운드의 dynamics를 이해하고, Compressor를 구현해 본다.
- Week_11 : Granular synthesis를 이해하고 활용한다.
- Week_12 : FFT synthsiss를 이해하고 phase vocoder/ parametric EQ 등으로 활용한다.
- Week_13 : Delay technique을 활용한 Comb filter, flanger, chorus 등 다양한 사운드 디자인을 구현해 본다.
- 보충_01 : 원격통신에 관한 기법과 pattern 기능을 이해하고 활용한다.
- 보충_02 : Digital signal에 대한 원론적인 이해와 sampling theorem을 이해한다. + Radian 계산
- 보충_03 : LCD와 MIDI 알고리듬 이해를 바탕으로 간단한 오디오비쥬얼 작업을 구현한다.
- 보충_04 : list-processing에 관련한 dict와, 정규식 표현법을 max에 활용하는 방법을 익힌다.
- 보충_05 : M4L, visual MIDI, LOM
- 보충_06 : 화성학적 구조 + note 알고리듬
2. Max/Jitter (regular)
: Max에서 활용했던 다양한 연산방법들, 알고리듬을 가지고 Jitter 프로그래밍에 활용하여 비쥬얼적 접근을 하여 본다. Jitter 테크닉과 OpenGL 명령어의 활용을 병행하여 이를 가지고 3D visualisation을 구현한다.
- Week_00 : Introduction to Jitter
- Week_01 : Matrix의 정의 및 활용 방법, 다양한 expression을 구현하여 비쥬얼적인 효과의 기본을 만들어 본다.
- Week_02 : Video movie를 컨트롤하는 방법 첫번째, live capture를 활용한다.
- Week_03 : Video movie를 컨트롤하는 방법 두번째, layer를 구성하는 방법을 익힌다.
- Week_04 : alpha blending, chromakey 기술을 익힌다.
- Week_05 : 자신만의 기초적인 그래픽을 만들고 gl_sketch를 이해하고 활용한다.
- Week_06 : spatial mapping 테크닉을 이해하고 활용한다.
- Week_07 : Open GL명령어를 활용하여 기본적인 shape을 활용한 dynamic-visualisation 구현
- Week_08 : Texture, shader 등의 명령어를 이해하고 활용한다.
- Week_09 : Color tracking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테크닉을 구현한다.
- Week_10 : particle 기법을 활용한 visualisation 구현
- Week_11 : gl_physics engine을 이해하고 3D visual dynamic을 이해하고 활용하여 본다.
- Week_12 : procedural texture를 이해하고 이를 활용하여 본다.
- Week_13 : 독립적인 rendering의 구조를 만들고, NURBS model을 활용한 reshaping 방법을 익힌다.
- 보충_01 : Open GL 명령어의 기본, lighting, texture에 관련된 기본적인 소개와 활용을 배운다.
- 보충_02 : Open GL에서 쓰이는 shader file들을 익히고 활용한다.
- 보충_03 : Open GL에서 사용되는 matrices의 종류와 그 기능들을 익히고 활용한다.